학회소개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수처리학회 회원 여러분!

1993년 설립

변함없이 항상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해서 물심양면으로 아낌없이 지원과 참여를 해주신 학회관련분야의 모든 분들의 노고에 학회를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우리나라의 물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국내외 학계, 관계, 공공연구기관, 업계 등 물환경 관련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하여 1993년(환경부허가)에 시작하여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우리 학회는 설립초기부터 지금까지 매년 전반기에는 물에 관한 일반인들의 인식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세계 물의 날]행사를 개최해 왔고, 아울러 후반기에는 국내외의 물환경 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국제수처리기술 심포지움]을 개최하거나 국외 선진학회와의 교류를 통하여 우리나라의 물환경 분야의 학문과 발전을 선도해 왔습니다.

물환경 기술의 발전

최근 우리 학회는 21C에 요구되는 물환경 분야의 기술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서 다양한 계층의 연구자들이 스마트하고 지속가능한 물환경에 대한 기술정보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여 국내외 및 지역사회의 물환경을 개선하고자 일심으로 노력해왔습니다. 학계의 관련 교수나 공공연구기관 및 관련기업의 전문기술자, 공무원, 대학의 전문연구원(학.석.박사연구원) 그리고 물환경에 관심있는 일반인까지 우리 학회에 참여토록 유도하여 명실상부한 21세기형 물환경분야의 발전과 기술 개발을 위한 조직으로 관련 분야에 있어서의 광범위한 국내외적 학술교류와 산.학.연 합동으로 물환경 기술의 발전과 시대적 소명에 부응하고자 노력을 기울리고 있습니다.

물 환경을 개선

본 학회는 기후변화에 따른 물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스마트하고 지속가능한 21세기형 조직으로 상수도, 중수도, 하수도, 수처리, 해수담수화, 폐수처리 및 재이용, 원자력폐수처리, 슬러지처리 및 재이용, 관망수질관리, 수계수질관리, 수자원관리, 상.하수도통합관리 등 물환경 관련 다양한 분과회를 두어 운영하고 있으니 물환경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누구나 참여하셔서 우리 학회를 더욱 빛내주시기를 바라며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회는 국내는 물론 더 나아가 지구촌의 물 환경을 개선하는데 기여해 나가고자 하오니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학회 관계자들도 회원 여러분과 함께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지금까지도 우리 학회를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학회의 발전과 도약을 위하여 다시 한 번 회원 여러분의 협조와 지원을 부탁드리며 회원 여러분 귀사와 가내의 평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수처리학회 회장

맨위로